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2022년 개발자 에코시스템 설문조사

23-03-29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29,269명의 개발자로부터 받은 응답을 담은 2022년 개발자 에코시스템 설문조사의 원시 데이터가 공개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이 데이터가 유용하면서도 개발 커뮤니티에서 더 심도 있는 연구조사를 진행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랍니다.





원시 데이터는 원시 데이터가 포함된 csv분석 예시가 포함된 Jupyter Notebook의 두 가지 형식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otebook에서는 설문조사의 기본 분석 내용을 보여줍니다. 데이터의 구조를 보여주고 몇 가지 분석 예시를 제시하며 자체 분석을 수행하기 위한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시 데이터가 있는 디렉터리에는 넓은 형식과 좁은 형식의 데이터, 설문조사 질문, 설문조사 논리, 라이선스, 짧은 이름이 기록된 테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고서 및 데이터세트는 라이선스에 따라 공개되고 공유됩니다. 출처를 적절히 밝히기만 하면 여기에 있는 내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정확성, 완전성 및 익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했습니다. 또한 조사 참가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민감한 정보나 개인 식별 정보가 적절하게 비식별화되거나 제거되도록 했습니다. 모든 개방형 필드가 제거되었으며 수집된 응답 수가 15개 미만인 응답 옵션은 기타 범주에 통합되었습니다.

이 조사에 기여하고 JetBrains와 커뮤니티가 업계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데이터를 자세히 살펴보고 JetBrains Tech Insights Lab에 오셔서 향후 조사에 참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질문이 있거나 피드백을 공유하고 싶은 경우
아래에 JetBrains 한국총판 단군소프트로 문의해 주세요. ​
언제든 환영합니다. :)
JetBrains 연구 조사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