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2021년 3~4분기 Kotlin Multiplatform 현황 설문조사

22-06-23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오늘의 콘텐츠! '2021년 3~4분기 Kotlin Multiplatform 현황 설문조사​'입니다.


사용자가 요구하고 바라는 점을 파악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사용자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JetBrains가 커뮤니티에 의견을 묻는 데 많은 정성을 쏟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사용자를 이해하고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설문조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이전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백엔드, 프런트엔드, 모바일, 풀스택 개발자와 팀 및 기술 책임자에게 Kotlin Multiplatform 사용 경험과 더불어 이 플랫폼의 주요 이점, 사용 사례, 채택 시기, 플랫폼 간 공유할 수 있었던 코드 부분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설문조사의 주요 내용으로 넘어가기 전에 새로운 Kotlin Multiplatform 사용자 설문조사가 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공유하고 커뮤니티에도 기여해 주세요. 또한 설문조사를 완료하고 특별한 상품 당첨의 기회도 잡아 보세요!

설문조사 참여하기





설문조사 주요 결과

이전 설문조사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응답자는 Android 및 iOS 개발자를 포함한 모바일 엔지니어(64.1%), 및 크로스 플랫폼 기술을 주로 사용하는 개발자였습니다. 설문조사 답변은 Kotlin 멀티플랫폼 사용에 대한 매우 중요한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사용자의 고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2021년 3~4분기 설문조사의 주요 결과입니다.2021년 3~4분기 Kotlin Multiplatform 설문조사 결과

가장 흥미롭다고 생각되는 주요 설문조사 결과를 알려드렸지만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전체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보기




여러분의 답변은 Kotlin 멀티플랫폼을 발전시키고 여러분을 위한 최고의 무기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츨처: 2021년 3~4분기 Kotlin Multiplatform 현황 설문조사 | The Kotlin Blog (jetbrains.com)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