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Forrester Consulting에서 수행한 새로운 TEI(Total Economic Impact™) 연구

21-09-30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팀의 일원으로 근무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코드 작성, 디버그, 컴파일을 단일 환경 내에서 수행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의사결정권자는 모든 팀 구성원이 사용할 IDE에 대한 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수치와 완벽한 근거를 필요로 합니다.


적절한 IDE를 선택하면 팀의 생산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사 결정권자에게 보여주고 싶다면, JetBrains에서 의뢰하여 수행한 Forrester Consulting Total Economic Impact 연구 결과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구는 투자수익률(ROI), 개발자 생산성 및 코드 품질의 % 증가율 및 개발 팀을 위한 단일 환경을 채택하려는 관리자에게 유용한 기타 여러 특성을 제시하여 IntelliJ IDEA가 투자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설명합니다.


해당 연구의 요점이 아래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JetBrains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다양한 통계 자료 및 재정에 미치는 잠재적 효과의 심층 분석 내용이 담긴 연구 전문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 대상]


Forrester Consulting은 IntelliJ IDEA를 사용하는 고객 4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했습니다. 이들은 기술 및 비즈니스 관점을 비롯한 다양한 각도에서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IntelliJ IDEA를 사용하기로 결정하기 전, 회사 입장에서의 투자를 결정하는 주요한 요인은 사용 편의성과 버그 없이 원활하게 작동하는 효과적 기능에 대한 지원이었습니다.



[IntelliJ IDEA 사용의 이점]
회사에서 IntelliJ IDEA 사용을 시작한 후 양적, 질적 면에서 이점이 확인되었으며 이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측정 가능한 여러 이점이 있습니다.


개발자 생산성 향상 집중력 향상, 즉시 분석 및 실시간 권장 사항 제시 기능을 통해 개발자는 업무 중단 없이 작업을 20%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타일의 일관성, 버그 및 예외 감소, 기존 코드 베이스에 대한 개선된 참조 등의 이점 덕분에 개발자는 더욱 자신감 있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코드 품질 개선 ​IntelliJ IDEA의 안정적인 자동 완성 기능, 코드 검토 도구 및 기본 제공 디버거를 사용하면 QA 전문가는 보다 쉽게 테스트를 수행하고, 개발자는 코드를 더 수월하게 검토할 수 있습니다.


코드 유지 관리의 생산성 향상 코드 품질이 개선되며 QA 단계에서 걸러내지 못할 위험이 있는 버그도 감소했습니다. 버그가 감소하면 코드를 유지 관리하고 이슈 발생 시 수정해야 할 필요성이 줄어듭니다.


더 빠르고 효율적인 온보딩 제품에서 포괄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공유된 구성 파일 및 초반 몇 주 동안 개발자에게 유용한 스타일 가이드과 템플릿이 제공되므로 신입 직원의 온보딩이 훨씬 간편합니다.


이처럼 비용 효율성의 양적인 개선과 더불어 질적 면에서의 이점도 상당합니다. 개발자는 다음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작성한 코드에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일관성이 향상되어 팀원의 코드를 더욱 빠르게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들이 오류나 이슈보다는 서로의 의견에 더 집중하게되어 더 큰 그림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결과]
연구 결과는 매우 유망합니다!


IntelliJ IDEA를 채택하고 3년 후 회사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투자수익률 628%

사용자 1인당 144시간 절감

사용자 1인당 연간 순이익 $2,027

본 연구의 결과가 귀하께서 근무하는 조직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란에 질문이나 의견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즐겁게 개발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