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IntelliJ 기반 IDE가 이제 3개 언어로 완전히 현지화되었습니다!

21-07-27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지금까지 JetBrains의 IDE는 영어로만 제공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를 사용하는 개발자가 JetBrains 제품을 모국어로 사용하여 보다 완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영어로 작성된 IDE를 현지화하기까지 오게된 배경,

제품 개발 초기에 현지화를 염두에 두지 않고 영어로 작성된, 발전을 거듭한 IDE를 현지화하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이번 성과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QA 엔지니어, 기술 전문 저술가, 각 지역 마케팅 및 영업 담당자, 현지화 전문가, 번역가 및 검수자를 포함하여 JetBrains 내부 뿐만 아니라 방대한 사용자 커뮤니티 모두에서 재능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만들어낸 결실입니다.

개발 과정을 거칠 때마다 언어팩 테스트에 자원하여 참여해 주신 많은 사용자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모든 분들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시간과 노력이 없었다면 해낼 수 없었을 것입니다!


완전히 현지화된 IDE란?

- IntelliJ IDEA, AppCode, CLion, DataGrip, GoLand, PyCharm, PhpStorm, RubyMine 및 WebStorm과 해당 도구에 번들로 제공되는 플러그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현지화했습니다.
- IDE의 핵심 기능을 확장할 수 있지만 번들로 제공되지 않는 플러그인이 6,000개 이상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에 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현지화되지 않았습니다)

JetBrains에서 개발했지만, 번들로 제공되지 않는 플러그인에 대한 현지화를 요청하려면 한국어, 중국어 또는 일본어 중에서 원하는 언어를 지정하여 이슈 트래커에 이슈를 제출해 주세요.


Translation 플러그인

현지화된 UI 외에도 Yii Guxing이 제작한 Translation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IDE 에디터에서 어떤 코드든 번역할 수 있습니다.
JetBrains는 플러그인 제작자와 협력하여 플러그인의 기능을 개선하고 UI와 문서를 현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및 일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JetBrains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보안 관련 사항. 이 플러그인은 Google, Youdao 또는 Baidu와 같은 번역 엔진의 무료 API를 사용하므로 번역 데이터가 잠재적으로 엔진 공급업체에 의해 저장, 인덱싱, 공유 또는 용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코드가 보안에 민감하다면 해당 업체들의 이용 약관을 확인하세요


숫자로 알아보는 통계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이 프로젝트에 200여명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다음과 같은 놀라운 일을 해냈습니다.

– 약 300,000개의 문자열 추출
– 150만개 이상의 단어 번역
– 보고된 이슈 720개 중 600개 수정.


언어팩의 공개 출시를 함께 축하하고 이 언어팩과 호환되는 IDE의 신규 개인 연간 라이선스에 대해 30% 할인 혜택도 받으세요!



한국어 언어팩 설치하기

언어팩 플러그인을 설치하려면 IDE 플러그인 문서의 지침을 따르세요. JetBrains Marketplace의 Versions 섹션에서는 호환성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IntelliJ IDEA, AppCode, CLion, DataGrip, GoLand, PyCharm, PhpStorm, RubyMine 및 WebStorm에서 언어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피드백을 기다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은 향후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슈를 보고하려면 JetBrains 이슈 트래커인 YouTrack을 사용해 주세요. IDE에서 바로 이슈를 제출하거나 YouTrack에서 한국어, 중국어 또는 일본어 버전용 템플릿을 사용해 제출하시면 됩니다. 현지화 이슈 전용인 YouTrack 하위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슈를 제출하기 전에 알려진 이슈 목록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50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이미 현지화된 I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고 여러분의 언어로 된 IDE에서 보다 즐겁게 작업하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글 원문 작성자 (Julia Alexandrova)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