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Acrobat DC 오류 해결 방법_주석의 강조 표시 오류

21-03-05


안녕하세요 단군소프트입니다.

Acrobat DC에는 주석 기능이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PDF 파일은 워드와 같은 파일과 달리 다른 사람이 수정할 수 없는 파일 형식입니다. 때문에 PDF 파일로 협업을 진행하면 별도의 방법으로 수정 사항을 전달해야 했는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Acrobat DC는 다른 사람들이 PDF 파일에 직접 수정 사항이나 코멘트를 달 수 있는 주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이 주석 기능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부분 전체에 텍스트 강조 기능이 적용되지만 가끔 오류가 발생해 띄엄띄엄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석의 강조 표시가 띄엄띄엄 표시되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해결 방법을 확인하러 가볼까요?>>>




주석 기능에서 텍스트 강조 툴을 이용하면 선택한 모든 텍스트에 강조 기능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가끔 아래의 이미지처럼 강조 표시가 띄엄띄엄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의 해결 방법처럼 다시 PDF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실제 오류 화면으로 내용은 마스킹처리를 했습니다.



① PDF 문서를 생성한 원래 프로그램에서 문서를 생성합니다.



[파일][인쇄]를 선택합니다.



③ 프린터 종류에서 Adobe PDF를 선택 후 [인쇄]를 눌러 바탕화면에 PDF로 저장합니다.



④ 바탕화면에 생성된 PDF 문서를 Acrobat DC에 불러온 다음 [주석] → [텍스트 강조] 기능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Acrobat DC의 주석 강조 표시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이었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어제든지 Adobe@tangunsoft.com으로 연락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