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편리한 OneDrive 사용자 가이드_ 파일 및 폴더 공유하는 방법

20-12-09

안녕하세요 Microsoft 파트너 단군소프트입니다.
여러분들은 자료나 파일을 어디에 저장하시나요? 혹시 아직도 외장하드에 저장하시나요?
물론 과거에 많은 자료를 저장할 때는 외장하드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외장하드에 파일을 저장하면 외장하드를 분실하거나 외부의 충격으로 파일이 손상될 위험이 있는데요. 이를 보완하고자 나온 것이 바로 클라우드 저장소입니다. 클라우드 저장소에 자료나 파일을 저장하면 분실될 위험이 없고 다른 사람들과 쉽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iCloud, 구글 드라이브, N 드라이브 등 다양한 클라우드 저장소가 있는데요. 물론 Microsoft에서도 OneDrive라는 클라우드 저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neDrive에 파일을 저장하면 다른 사용자들과 파일을 공유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파일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OneDrive에서 파일 및 폴더를 공유하고 공유 권한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 아래 설명은 일반 OneDrive 가 아닌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OneDrive를 기준으로 한 설명입니다.


OneDrive 공유하기
특정 기능의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① OneDrive 웹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OneDrive 웹사이트로 가시려면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②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 또는 폴더를 체크해 주세요.



③ 상단 메뉴 바에서 [공유] 탭을 눌러주세요.



[지정한 사용자가 편집할 수 있습니다.]를 눌러주세요. 관리자 설정에 따라 표시되는 권한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⑤ 필요한 권한을 선택해 적용하세요.



*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권한을 누르면 공유 받을 사람에게 자동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 복사]를 눌러 링크 생성 후 수동으로 메일에 삽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eDrive 공유 권한 변경하기
같은 파일 또는 폴더의 액세스 권한을 사용자별로 다르게 설정하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① 위 과정을 통해 이미 공유 설정이 되어 있는 파일에서 우 클릭해 [액세스 관리]를 눌러주세요.



② 필요한 권한 설정에서 복사 옆의 (…)을 클릭해 설정을 변경하세요.


위 과정의 액세스 공유 설정에 따라, 표시되는 목록이 사진과 다를 수 있습니다.


③ 모든 설정을 변경한 뒤에는 저장을 해주세요.



여기까지 OneDrive에서 파일 및 폴더를 공유하고 공유 권한을 변경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태그